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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디잉
🧐 8주차 과제 1. Application Event: 이벤트를 활용하여 트랜잭션과 관심사를 분리하기 2. Asynchronous Design: 대기열 기능에 대해 Redis 기반의 설계를 진행 3. feedback - RedisReservationRankingManager 상수값 외부 설정으로 빼기 4. feedback - redis 분산락 TTL 충분히 길게 줘서 중복실행 확률 낮추기 🙋♀️ 고민했던 부분① Event 활용하여 트랜잭션과 관심사 분리◾ 기존에는 모든 로직이 ReservationService.pay() 내에 포함되어 있어, 핵심로직과 부가로직이 혼재된 구조였다. ◽ 핵심 로직: 대기열 토큰 검증, 포인트 사용, 좌석 상태 변경 ◽ 부가 로직: 예매율 랭킹 갱신..
📘 책: 『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+운영체제』🗓️ 기간: 2주차📍 범위: Chapter 05 🚀 Chapter 04 | CPU 성능 향상 기법✅ CPU 성능을 높이는 방법클럭 속도 ⬆️코어 수 ⬆️ 스레드 수 ⬆️ 🕐 클럭(Clock)CPU 내부에서 작동 타이밍을 맞춰주는 전기 신호클럭 속도 ↑ → 명령어 사이클 반복 속도 ↑ → 연산 속도 ↑하지만, 발열 등의 문제로 인해 무작정 높이기엔 한계가 존재🧩 코어(Core)명령어를 실행하는 부품하나의 CPU 안에 여러 개의 코어가 탑재된 경우 → 멀티코어 CPU코어 수가 많다고 무조건 성능이 오르지는 않음!각 코어에 연산 작업이 잘 분배되는게 중요하다.🧵 스레드(Thread)하드웨어 스레드하나의 코어가 동시에 처리하는 명령어 단위하나의 코어..
📘 책: 『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+운영체제』🗓️ 기간: 2주차📍 범위: Chapter 04 🔍 Chapter 04 | CPU의 작동 원리4-1) ALU와 제어장치🧮 CPU의 주요 구성 요소ALU (산술논리연산장치): 계산 담당레지스터: CPU 내부의 임시 저장 공간제어장치: 명령어를 해석하고 제어 신호를 보냄🔧 ALU (연산 장치)레지스터로부터 피연산자, 제어장치로부터 제어신호를 전달받음산술/논리 연산 수행 후 결과 + 플래그를 출력결과는 레지스터에, 플래그는 플래그 레지스터에 저장플래그 종류: 부호 플래그, 제로 플래그, 캐리 플래그, 오버플로우 플래그, 인터럽트 플래그 등📡 제어장치명령어 해석 및 제어 신호 생성컴퓨터 부품들을 관리하고 작동시키기 위한 일종의 전기적 신호CPU 제조사..